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투자 사례

[실전매매] 1억 투자처, 임대수익률 10% 넘는 디유빌 오피스텔

2015년 3월 살던 집을 처분하고, 새 아파트에 전세로 입주하며 여유자금1억 정도 생겼다.

낮은 금리 덕분에 굳이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 방법을 찾았다.

주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오피스텔, 빌라, 소형 아파트를 경매나 공매로 매수하려 하였으나, 당시에는 마음에 드는 물건을 찾을 수 없었다. 약 한 달간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부동산 매물을 검색하다가 천안 서북구 성성동에 위치한 디유빌 오피스텔을 알게 되었다.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디유빌 오피스텔

디유빌 오피스텔은 천안 제3일반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5층 건물 1개동으로, 총 9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전 세대 복층 형 구조로 면적에 비해 활용 공간이 많다. 2006년 7월 입주하였으며, 주변 공단 내에 유일한 오피스텔이다.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디유빌 오피스텔

 

좋은 물건이라 판단되면 일단 가서 봐야 한다. 가보지 않고 이런저런 생각들로 망설이기만 하는 것은 의미 없다.

가서 보고 확실히 판단해봐야 미련이 남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휴가를 쓰고 현장에 갔다.

삼성 SDI 천안사업장을 비롯한 여러 공장들이 즐비하였고, 공단도로내에는 주차된 차량들로 빼곡하였다.

예상보다 많은 사람들이 오피스텔 내외를 오가고 있었다. 주변에 음식점등 상가가 따로 없어 오피스텔 1,2층에 자리한 점포들에 사람들의 출입이 잦았다.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디유빌 오피스텔

중요한건 공실 위험이다. 공인중개사는 공실이 거의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임대수요가 풍부하다고 하였고, 현장을 둘러 본 나도 어느정도 수긍하였다. 그 자리에서 매수를 결심하였다.

 

 

 

2015년 4월에 27.74㎡(15평형)를 4,500만원에, 5월에 24.82㎡(13평형)를 4,300만원에 매수하였다.

 

오피스텔 취득세는 매매가격 * 4.6%로 두 채 합하여 약 400만원 정도였고, 중개수수료와 등기신청수수료, 국민주택채권구입등 약간의 비용이 더 소요되었다. 물론 절차는 셀프등기로 진행하여 법무사비용은 아꼈다.

 

재산세는 매 년 한 채당 15만원 내외로 납부하고 있다.

 

 

 

 

 

 

취득세 포함하여 총 9200만원 투자한 결과,

매매대금   8800만원

임대 보증금 600만원

연간 임대료 876만원

 

10%이상임대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 후 내 임대수익의 기준이 되었다.

 

물론 대출을 받았다면 수익률은 더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