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투자 사례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투자분석과 향후가치

Ⅰ.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현황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전경  

 

1. 위치 :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569

 

2. 시공사 : (주)대명종합건설      입주년도 : 2007년 8월

 

3. 세대수 : 1369세대

 

4. 건축규모 : 지상 16층/25층 19개 동   용적률 : 328%  건폐율 : 18%

 

5. 주택타입 : 93㎡, 111㎡  난방 : 개별난방 / 도시가스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위성지도 

Ⅱ.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입지분석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위성사진

 

1. 교통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앞으로 내년 예정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하남검단산역 개통을 비롯해 다양한 버스 노선을 통하여  서울 및 주변지역으로의 수월한 교통 환경이 구비됐다.

 

2. 편의시설

 

스타필드 하남점, 홈플러스 하남점, 새나라공원등 쇼핑, 여가 등 생활 인프라시설을 공유할 수 있는 인접 거리에 위치하여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단지 옆으로 덕풍천을 따라 미사경정장과 한강공원까지 산책 및 자전거 라이딩을 할 수 있고, 검단산 등산로 입구까지 도보로 15분정도 걸리며 조용하고 주변환경이 쾌적하다.

 

3. 교육환경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인근에 창우초등학교가 위치하고, 다수의 어린이집, 하남유치원, 신장중학교, 신장고등학교, 하남경영고등학교 등이 자리해 편리한 통학환경을 갖췄다.

 

4. 평면도

Ⅲ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가격 분석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실거래가 분포도이다. 입주시에는 건설사와의 문제로 애물단지 취급을 받았던 시절도 있었는데, 잇따른 호재로 꾸준히 아파트 값은 상승하였다. 

 

현재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매물대 가격은 28평형은 5억원(전세3 2천만원), 33평형은 5억 중후반대(전세 33천만원) 수준이다.

 

Ⅳ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 투자 분석

하남시 지역은 교통호재와 쾌적한 환경으로 꾸준히 인구유입이 증가하고 있다, 덩달아 하남 대명강변타운 아파트의 매매가도 꾸준히 상승하였고, 5호선 연장 개통을 비롯하여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어 앞으로도 상승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