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투자 정보

인천 포레나 루원시티 분양정보와 투자분석

Ⅰ. 포레나 루원시티 현황

포레나 루원시티 조감도

1.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공동 2BL

2. 시공사 : 한화건설

3. 세대수 : 1,128세대(11월 분양예정)

4. 건축규모 : 총 14개동 지하 4층~지상 29층

5. 주택타입 :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 76㎡, 84㎡의 중소형 주택형

 

포레나(FORENA)는 한화건설의 새로운 아파트 브랜드이다. "꿈에 그린"이라는 한글 브랜드를2019년 8월 이후부터 주상복합 브랜드인 "오벨리스크"와 통합하여 "포레나"로 사용한다.

 

스웨덴어로 '연결'을 뜻하는 ‘포레나’를 새로운 브랜드로 선보인 한화건설은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한다.

 

Ⅱ. 포레나 루원시티 입지분석

 

루원시티는 청라지구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에 위치하며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하는 등 입지적 특징을 갖췄다.

 

 

1. 교통

 

국토교통부는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2021년 하반기에 착공하여 2027년 상반기에는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현재 서울 1호선 환승역 구로까지 78분이 걸리던 이동 소요시간이 36분 단축돼 42분이면 이동 할 수 있으며, 인천 청라에서 서울 강남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오고 갈 수 있어 서울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본다.

 

또한 경인고속도로 서인천 IC가 인접하여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다양한 버스 노선을 통하여 수월한 교통 환경이 구비됐다.

 

2. 편의시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앞으로 천마산 등산로가 위치해 숲세권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연출하고, 신도시 문화시설, 쇼핑, 병원 등 생활 인프라시설을 공유할 수 있는 인접 거리에 위치하며 남측 중심상업지구와 가정지구 상업용지와 인접한 가운데 청라지구 대형마트(홈플러스, 롯데마트)가 근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3. 교육환경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바로 옆에 봉수초교가 위치하고, 인접한 가정지구 내에 가현초교·중교, 신현고교 등이 자리해 편리한 통학환경을 갖췄으며 우수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4. 특화설계

 

포레나 루원시티 최초로 59㎡ 타입 평면이 공급되며 실내에 3~4베이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주거 공간을 실현했다.

 

Ⅲ 포레나 루원시티 청약

11월 중 아파트와 단지 내 상업시설 동시분양이 예정된 포레나 루원시티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서 공개 된다.

 

Ⅳ 포레나 루원시티 가치 분석

 

인천에서는 연말까지 1만7천여 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루원시티와 검단신도시 등 개발이 진행되는 서구에서 가장 많은 1만73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중 루원시티에는 2640가구가 예정되어 있고, 공급되는 단지는 ‘포레나 루원시티’와 우미건설의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 이다. ‘루원시티린스트라우스’는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이며 지하 3층~지상 47층, 5개 동, 총 1512가구 규모다.

 

루원시티 내 인천시청 제2청사 바로 앞에 해당돼 행정지구 프리미엄 수혜지로 부상하면 향후 인천 서북부 지역의 중심도시로 육성될 계획이어서 복합쇼핑몰 등의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는 가운데 인구 유입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Ⅴ 포레나 루원시티 투자 분석

 

인천의 경우 7호선 연장선, GTX-B노선 등 교통호재가 많고, 포레나 루원시티의 경우 인천 2호선 가정역과 7호선 연장선인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에 해당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송도 더샵프라임뷰’는 104.46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송도 더샵센트럴파크 3차’는 206.13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하는등 최근 인천의 단지들은 청약 접수에서도 좋은 흐름을 보였다.

 

과거에도 지하철 개통을 앞두고 집값이 크게 상승하는등 전례에 비춰볼 때 포레나 루원시티는 향후 더 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