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투자 정보

힐스테이트 사하역 아파트 분양 정보

현대엔지니어링이 부산광역시 사하구 괴정동 1208번지 일원, 부산 지하철 1호선 사하역 역세권에서 ‘힐스테이트 사하역’을 분양한다.

부산 사하구는 입주 10년이 지난 아파트가 전체의 87%에 달할 정도로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부산시 전체에서 입주 10년이 지난 노후아파트 비율이 전체 가구 중 76.6%임을 감안한다면 노후화가 많이 진행된 지역이다.

 

힐스테이트 사하역은 이러한 노후단지 밀집지역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로 희소가치가 높다. 여기에 힐스테이트가 사하구에 공급하는 첫 아파트인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사하역은 부산에서는 보기 드문 평지에 조성되는 아파트라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부산지역은 산지가 많아 해안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평지가 드물다. 때문에 타 지역과 달리 평지에 조성되는 단지가 희소성이 높고 분양시장에서도 인기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38층, 12개 동, 총 1,3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605가구, 84㎡A-1 220가구, 84㎡B 297가구, 84㎡C 116가구, 100㎡ 38가구, 114㎡ 38가구다.

전체 가구 중 94%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됐다. 1,314가구 모두 일반분양이다.

 

좌측 84㎡A                                            우측 84㎡C
좌측 100㎡                                                    우측 114㎡

가장 큰 장점은 입지여건이다. 사하구 원도심의 편리한 교통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약 도보 5분 거리에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이 있으며, 1호선 당리역 또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지난 3월 개통한 천마산터널이용도 쉽다. 천마산터널은 서구 암남동에서 사하구 구평동을 잇는 3.3.km 왕복 4차선 터널이다. 천마산터널 개통으로 동부산과 서부산을 연결하는 해안순환도로 전 구간이 개통되었다. 이를 통해 부산신항에서 부산항대교, 광안대교까지 이동이 한결 수월해졌다. 단지 인근에는 1호선 하단역과 2호선 사상역을 잇는 사상~하단선 공사가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이고, 하단~녹산 선도 2022년 착공될 예정으로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의 사남초를 비롯해 사하초, 사하중, 당리중, 동아고, 해동고 등 초·중·고가 인근에 밀집했다. 부산광역시립사하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로는 뉴코아아울렛이 가까이 있고, 괴정동 상권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승학산과 승학체육공원, 승학스포츠센터 등을 이용하기 쉬워 쾌적한 생활환경도 누릴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단지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전 가구에 LED 조명과 로이복층 유리 이중창이 적용돼 에너지 절감과 소음·냉기 차단 효과를 높였다. 전용면적 84㎡A와 84㎡A-1의 경우에는 4Bay 판상형 구조를 도입하여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여기에 알파룸 설계로 다목적 공간을 제공하며, ‘ㄷ’자형 주방을 통해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84㎡B와 84㎡C 주택형은 이면개방을 통해 공간활용도와 개방감을 극대화하였으며, 드레스룸과 펜트리 공간을 마련하여 수납공간 확보에 많은 신경을 썼다.

 

또한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를 도입, 미세먼지의 세대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에어샤워 시스템’의 실용신안 특허를 취득해 힐스테이트 사하역(유상옵션)에 적용한다.

 

에어샤워 시스템은 세대 내 미세먼지 유입이 가장 심한 현관에서 강한 공기바람으로 미세먼지를 털어내는 장치다. 현관 천정에 설치된 에어샤워기가 외부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신발장에 설치된 에어브러시를 사용해 흡착된 미세먼지를 없애 쾌적한 내부 공간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과 미세먼지보다 인체에 더 해로운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헤파필터(H13등급)를 장착한 환기시스템도 설치할 예정이다.

 

미래 가치도 눈여겨 볼만 하다. 부산광역시 정비사업 통합 홈페이지에 따르면, 사하구에서는 14곳이 재개발 재건축 정비구역 또는 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되었고, 이중 3개 구역은 사업이 완료되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괴정 5구역 재개발사업은 시공사 선정을 마치고 사업이 본격 추진 중이다.

 

이 단지가 공급이 되면, 사하역 일대는 6,000여 가구의 신규 아파트 공급이 이루어지며 사하구를 대표하는 신주거타운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 밖에 당리2구역 재개발사업 역시 시공사 선정을 마치는 등 사하구 일대 도심정비사업의 진행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는 사하구 일대가 주거선호도가 개선되고, 사업성이 높아졌음을 의미한다.

 

특히 사하구는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도 빠져 있어 각종 정부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사하구 당리동 340-4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